영감의 순간



써놓은 출판 원고가 있다면, 투고보다는 전자책으로 즉시 자비출판이 가능해요.

 

책 내용, 책 원고가 준비되어 있다면 가능합니다. 바로 전자책을 제작하고, 출판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물론 교보문고나 리디북스와 알라딘에 유통하는 법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알 수 있는 정보

 - ePub 출판

 - PDF ePub 전자책의 차이점

 - eBook 전자책 제작 비용

 - 전자책 제작 대행 소개 (생애 첫 출판 패키지: 비용 10만 원으로 내 책 출판을 도와드립니다.)

 

자비출판, 전자책 출판은 코로나 때문인지, 직장인 부업이나 평생 패시브 인컴으로 다시 주목받고 있다 (한국경제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다’ 전자책 출판 전문가 그룹 페스트북 미디어, ‘N잡러’ 위한 자비출판 토탈 솔루션 제공)

https://festbook.co.kr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다’ 전자책 출판 전문가 그룹 페스트북 미디어, ‘N잡러’ 위한 자비

전자책 출판의 리더 - 페스트북 미디어의 홈페이지는 https://festbook.co.kr (전자책을 기반으로 교보문고 POD - 주문형 종이책까지 연결) 페스트북 미디어 - 전자책 출판의 리더 페스트북 미디어 - 전

nottoday.tistory.com

 

 

원고를 이북으로 변화시키면 3일 안에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리디북스 등의 서점에 입점시키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체크리스트를 따라 검토해보세요.

 

1. 원고가 준비되었나요

 

원고는 일반적인 워드프로세서인 아래한글, MS 워드, 맥의 페이지 등으로 작성되어 있으면 됩니다. 

 

원고의 분량은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하지만 출판이후 독자가 구매한다고 가정하면 100페이지 이상을 권합니다. 다만 전자책 기준으로 100페이지입니다. 통상 종이책 1페이지에는 170 단어가 들어갑니다. 전자책은 읽기 편한 폰트로 넉넉하게 계산할 때에 약 100 단어가 들어갑니다.

 

따라서 종이책 약 60페이지 이상이라면 전자책 100페이지에 해당할 것 같습니다. 흔히 말하는 A4 용지가 1,200 글자이므로, 전자책 4페이지인 400 단어가 A4 1장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알려드리자면 글자와 단어 변환 방법은 이렇습니다.

 * A4 1장 = 1,200 글자

 * 1 단어 = 3 글자

 * 200자 원고지 = 45 단어

 * 종이책 1페이지 = 170 단어

 * A4 1장 = 400 단어 = 200자 원고지 9장 = 종이책 2.5 페이지 = 전자책 4 페이지

 * 전문 작가들은 단어수를 기본 단위로 많이 사용합니다.

 

 

스타벅스 전략가 출신 작가가 이야기하는 "팔리는 콘텐츠의 한 가지 이유"를 만나보세요

 

2. 원고에 목차가 있나요

 

전자책 이북 (eBook) 을 서점에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책갈피 작업 또는 목차 작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책갈피 작업 또는 목차 작업이란, 전자책에서 목차를 누르면 그 페이지로 이동하는 링크를 말합니다. 이 작업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PDF 같은 최종 전자책 형태로 변환한 상태에서 아크로벳 리더 같은 프로그램으로 별도 책갈피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워드프로세서에서 PDF 로 변환하기 전에 목차 (Table of Contents)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이 상태로 PDF 내보내기를 하면 목차 링크가 그대로 작동하게 되어 매우 편리합니다.

 

하지만 아래에 소개시켜드릴 서비스에서는 워드 상태의 원고를 전자책으로 깔끔하게, 목차까지 작업을 해주므로 복잡하게 느끼신다면 대행을 의뢰하시는 것이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세 번째 방법은 ePub 을 제작하는 것입니다. 워드 상태의 원고를 ePub 으로 제작하려면 혼자 배우는 방법도 있지만 시간이 걸립니다. 컴퓨터 활용 능력이나 디지털 친숙도가 있다면 배워보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 PDF 전자책과 ePub 전자책의 차이점?

 

PDF 예시 : <브라보 마이 라이프 : 정신과 간호장교의 인생 스토리 그리고 상담 이야기>, 윤하 (드리머), 2020.

 

http://digital.kyobobook.co.kr/digital/ebook/ebookDetail.ink?selectedLargeCategory=001&barcode=480D201221780&orderClick=LAG&Kc=#tab_content_05

 

브라보 마이 라이프 : 정신과 간호장교의 인생 스토리 그리고 상담 이야기

프롤로그 여러분 간호장교라는 직업에 대해서 들어보셨어요? 제가 간호장교가 아니었더라면 저도 아마 간호장교를 몰랐을거예요. 남자들이 군에 입대해서 축구하다가 부상을 입게 되거나 고질

digital.kyobobook.co.kr

 

ePub 예시:  <아직은 퇴사하지마 : 부캐로 창업하고 당당하게 퇴사하기>, 이사빛, 2021 

 

http://digital.kyobobook.co.kr/digital/ebook/ebookDetail.ink?selectedLargeCategory=001&barcode=480D210129140&orderClick=LEa&Kc=

 

지금은 퇴사하지 마 : 부캐로 쇼핑몰 창업하고, 당당하게 퇴사하기

직장을 다니면서 창업을 경험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가이드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지고, 팬데믹 쇼크를 겪으면서 많은 직장인들이 ‘N잡러’를 자처하며 다양한 직업들을 경험하고 있

digital.kyobobook.co.kr

 

pdf 는 사진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틀이 고정되어 있어서 출판된 상태로만 독서가 가능합니다. 종이책을 우리가 그대로 읽어야 하는 것처럼요. 폰트 모양이나 색깔, 폰트 크기도 그대로 봐야 합니다. ePub 은 전자책에 특화된 형식입니다. 폰트모양이나 폰트 크기를 독자가 스마트폰이나 리더기에서 조절할 수 있어요.

 

pdf 도 트렌드에 맞춰 독자가 읽기 편하고 예쁘게 만들기 때문에 작가들의 만족도가 ePub 보다 낮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더 전자책에 표준화된, 진화한 양식은 ePub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Pub 제작시 PDF 에 비해 코딩 작업과 시간이 소요되므로 pdf만 작업할 때보다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 전자책 제작 비용 (ePub PDF 전자책) 얼마인가요? 

 

그야말로 천자만별입니다. 

이런 출판사는 ePub 제작비만 30만원을 받구요 출판비용 (전자책 ePub 제작비 30만원)

여기 출판사는 ePub 제작비와 유통 대행비를 합해서 80만원을 받네요 출판비용 (이북 출간 80만원)

물론 검색해보시면 이보다 비싼 곳도 더 많습니다.

(제가 글 초반에 언급한 곳은 작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어 이 가격의 절반 이하로 전자책 제작, 출판 및 유통까지 가능합니다)

 

3. 책 표지 디자인이 있나요

 

전자책도 책 표지 디자인이 중요합니다. 다만 종이책처럼 전문적으로 하기보다는 이런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하는 것이 추세입니다. 

 

책 표지를 디자인할 수 있는 서비스

 * 망고보드 (국내/유료)

 * 미리캔버스 (국내/무료)

 * 캔버 Canva (해외/무료)

 

비용을 고려했을 때에 전문 책 표지 디자인 회사에 맡기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위 3가지 서비스에서 플랫폼을 다운로드 받은 후 한글 폰트와 요소만 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아래에 소개해드리는 서비스는 전자책 제작과정에서 필요한 책 표지 디자인을 파격적인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4. 준비 완료.

 

1,2,3번이 준비되었다면 모든 것이 끝났습니다. 이제 전자책 출판사에 의뢰하시면 됩니다.

 

향후 절차는 이렇습니다.

 

1. ISBN 발급

2. 전자책 제작 (표지, 목차작업, PDF 검수)

3. 5대 온라인 서점에 계약 (출판사에서 5일 이내 완료)

4. 판매와 인세 누리기

 - 매월 판매자료를 취합하여 익월 15일에 입금해드립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1. 크몽 내 전자책 출판 대행 서비스

 

https://kmong.com/gig/257833

 

PDF전자책을 메이저 서점에서 정식으로 판매하게 도와 드립니다. | 5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

1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마작가입니다의 문서·글쓰기, 책·시나리오, 자서전 ·회고록 서비스를 1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문서·글쓰기, 책·시나리오, 자서전 ·회고록 제

kmong.com

 

2. 전자책 작가양성 플렛폼의 전자책 출판 서비스

https://festbook.co.kr 베스트셀러를 다수 보유한 페스트북 

 

페스트북 미디어 - 전자책 출판의 리더

페스트북 미디어 - 전자책 출판의 리더 전자책 출판하는 방법의 전문가: PDF, ePub 제작 대행 + 서점 정식유통 대행은 물론 자비출판 독립출판 제작비용과 출판비용 안내 (다수의 베스트셀러 출판)

festbook.co.kr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