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감의 순간



2020년 1월 독립을 선포하고 작가가 되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creatorma/222068386418

 

마작가 독립의 역사, 그리고 앞으로

마작가 독립사 (獨立史)​2020년 1월 독립선언. 남들이 부러워하던 "뭔 기업 무슨 직급"이 아닌 ...

blog.naver.com

그리고 그 수익을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첫 한달의 수입이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creatorma/222049647196

 

작가의 출판 수입 : 종이책 전자책 출판 수익

돈에 큰 관심이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수익에 대한 이야기는 또 하고 있습니다. 돈에 대한 탐욕...

blog.naver.com

 

그리고 약 한달이 또 지나가고 있습니다. 수입을 기록합니다.

 

출판 수입을 공개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제 위탁판매 쇼핑몰 매출을 공개하는 것처럼 말이죠

- 예비 독립꾼들을 위한 지침서 역할을 하고 싶어서입니다.

- 예비 작가들이 미래를 가늠해볼 수 있도록 참고 숫자를 주고 싶어서입니다.

- 저 스스로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을 기록하기 위해서입니다.

- 제 이런 사소한 행동이 어떤 분께 공명하여 그분의 인생을 바꿀 수도 있다는 작은 희망이 있어서입니다.

- 제 독자들에게 감사하는 기회입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블로그나 크몽을 통한 출판은 지양하라고 권해드립니다. 출판이 단순한 돈벌이 수단이 아니라 본인의 커리어와 포지셔닝과 인생의 포부에 한 획을 긋는 일이라고 생각하신다면, 블로그나 크몽의 판매는 거의 도움이 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N잡러로써 수익이 목적이시라면 크몽이나 플립이라도 관계없습니다.

작가가 되는 방법

작가가 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만 쉽지 않을 뿐입니다. 출판하는 방법에 대한 요약본이라고 생각해주세요.

1. 책을 쓰기로 마음 먹는다. (이게 굉장히 어렵습니다.)

2. 책을 쓸 시간을 할당한다. (이것도 어렵습니다. 저는 직장 다니면서 몇 편의 소설을 쓴 적이 있습니다만 제대로 집중하지 못했습니다. 그나마 육림공원 원숭이는 매주 토요일마다 온종일 몰아 쓰고 평일에 퇴고하는 방식으로 썼습니다.)

3. 쓴다. (이것이 본질입니다. 희망도 절망도 없이 엉덩이로 씁니다. 대부분 서문을 쓰고 나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4. 출판사를 알아본다. (여기서 많이 좌절합니다. 안 되면 출판사를 세우실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 평생 책을 쓸 예정이기 때문에 출판사를 세웠습니다. 전자책도 출판사가 있어야 교보, 예스24 등에 계약이 가능합니다.)

5. 표지 디자인을 하고, 내용을 상업적인 코드에 맞게 바꾸고, ISBN 을 발급받고, 종이 재질과 내지 디자인까지 마치고 나면 인쇄소에서 인쇄한다. (출판사가 해주거나, 내가 전문가와 하거나)

6. 돈을 낸다. (전액을 출판사가 내거나, 일부 내거나, 내가 내거나. 전자책은 비용이 아주아주 저렴하다.)

7. 서점과 계약한다. (다소 서류적임. 저는 관리 일원화 차원에서 메이저인 교보, 예스24와만 계약했는데 도서11번가나 쿠팡 같은 곳에서도 팔리더군요.)

8. 배본사와 계약한다. (종이책인 경우)

9. 책을 납품한다.

10. 내가 쓴 책이 서점에 진열되어 있는 순간을 만끽하며, 다시 다음 책을 준비한다. 이 즈음 되면 "나는 작가다"라는 기쁨은 잠시이고 책에 대한 무게감이 밀려온다. 하지만 어쨌든 특별한 축하파티도 없이 당신은 작가가 되어 있다.

이 모든 과정을 제가 멘토링 해주는 작가워크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2기 모집은 순조롭지 않았습니다. 수시 모집 형태가 될 것 같습니다. 궁금한 점은 제 소개 글의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https://blog.naver.com/creatorma/222060737489

 

모집 - 작가워크샵 회원: 작가가 되는 가장 확실한 방법

작가워크샵 1기 여러분들과 함께 정식출간을 향해 부지런히 걸어가고 있습니다. ​살다보니 이렇게 열정이 ...

blog.naver.com

 


 

전자책 출판으로 수익화를 꿈꾼다면? 워드파일을 전자책으로 제작하여 출판하고 교보문고 등 서점에 ​유통시켜주는 서비스 

서비스 소개: http://festbook.co.kr

 

http://festbook.co.kr

 

festbook.co.kr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