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감의 순간



저는 Quora 에서 위탁판매 관련 인기글을 구독하고 있어요. Quora 는 전세계에서 가장 큰 질의응답 사이트입니다. 한 달에 3억 명 (유니크 뷰. 즉 중복이 아닌 실제 각각의 사용자)이 방문한다고 합니다.

그중 10년간 온라인 쇼핑몰 위탁판매를 한 어느 사업가의 이야기를 제 방식대로 옮겨볼까 합니다. 직접 링크를 보시려면 여기: https://qr.ae/pNsLFL

 

How do I succeed at drop shipping?

Damien Defranco's answer: I’ve been doing dropshipping now for well over 10 years. Far before it even exploded a few years ago from the hype. There are a few rules that set the best dropshippers apart from the rest. 95% of all dropshippers that got into

www.quora.com

 

 


 

위탁판매란?

* 쿠팡에서 물건 팔려면?
* 쿠팡에서 위탁판매 하려면?
* 스마트스토어에서 물건 팔려면?
* 스마트스토어에서 쇼핑몰 위탁판매 하려면?

답은 위탁판매지요.

위탁판매는 Drop shipping 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구매대행도 결국엔 위탁판매입니다. 내가 물건을 사서, 필요한 사람에게 비싸게 파는 것입니다. 핵심은 구매한 상품이 소비자에게 바로 전달되기 때문에 나는 재고를 가져갈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요새 이름값이 올라가는 신사임당도 이 방법을 통해 성장했고 다른 이들에게 이 방법을 공유하며 유명세를 얻었습니다.

저도 위탁판매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사람 중 하나입니다. 특히 사업을 하려고 하지만 경험이 없는 분들에게, 아주 훌륭한 경험이 되리라 100% 확신합니다. 자본주의와 부의 기본은 사고팔기이고, 이 배움을 큰 위험부담 (Risk) 없이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 물론 수익도 집에서 하는 부업 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것은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왜 위탁판매인가? 자는 동안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의 첫 걸음. 쿠팡과 스마트스토어 >. https://blog.naver.com/creatorma/221989598396

 

왜 쿠팡 위탁판매인가. 자는 동안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의 첫 걸음.

왜 위탁판매인가​위탁판매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에 많은 분들이 걱정과 호기심으로 묻는 질문이 있습니다....

blog.naver.com

* 이런 배경으로 위탁판매에 대한 베스트셀러 전자책을 쓰기도 했습니다 (예스24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24위) 구매링크: http://www.yes24.com/Product/Goods/91471715?OzSrank=1

 

이래도 위탁판매가 어려워요?

* 구독자와 수강생들의 요청으로 쓰게 된 수익다각화의 첫단계!* 예스24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24위 등극 (2020년 7월 29일)* 왕초보도 쉽게 따라하면 수익 50만원을 만들게 되는 위탁판매 및 쇼핑몰 �

www.yes24.com

 


온라인 쇼핑몰 위탁판매 성공 방법 10가지

지난 4년 간 위탁판매를 시작했던 사업체의 95%가 실패했다. 돈을 빨리 벌려는 사람이 너무 많다. 제대로 된 사업 운영 방식도 모르면서 말이다.

1. 더 빨리 배송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라. 자금회수율을 높이고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2. "가치"를 이해해라. 1,000원짜리를 떼다가 10,000원에 팔려면, 소비자가 그것을 10,000원짜리로 인식해야 한다. 단순히 이익률로 접근하지 마라 소비자의 인식이 중요하다.

3. 많이 팔고 싶다면 직접 찍은 사진을 올려라. 천편일률적인 사진들보다 위에서 이야기한 "가치"를 백 배는 더 높여주기 때문이다.

4. 콘텐츠 제공을 잊지 마라. 이메일 마케팅이던 블로그이던, 단순히 신제품만 올리지 말고 소비자가 관심있어 하는 양질의 정보와 콘텐츠를 올려라. 소비자는 다시 돌아온다.

5. (4번과 비슷하지만) 소셜미디어에 매일 포스팅해라. 숫자가 작아도 된다. 최대한 빨리 시작해라.

6. 일주일에 50시간 이상 일할 각오를 해라. 위탁판매하면 사람들은 조금만 일해도 되는 줄 아는데, 이것 역시 사업이다. (​위탁판매는 제 본업이 아닙니다. 그래서 저는 하루 1시간만 일하자는 원칙을 갖고 있습니다. 물론 더 키우기 위해서는 모든 열정과 에너지를 쏟아야겠지요!)

7. 계속 배우고, 쓰레기 정보를 걸러내라. 인터넷에 떠도는 위탁판매 내용 중 80% 이상은 쓰레기다. 좋은 정보를 계속 찾고 공부해라.

8. 멘토와 조언자를 두라. 그들이 지나온 굴곡을 전수해준다는 것은, 우리가 그런 고난을 최소화한다는 말이다. (​제 위탁판매 책을 구매하신 위탁판매사업 입문자께서는 저를 그렇게 생각하셔도 돼요).

9. 새로운 아이템 발굴과 경쟁사 조사에 하루 4시간 이상을 쓰라. 트렌드는 빠르게 움직인다. 사업자는 트렌드보다 앞서 가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조사하는 수밖에 없다. (브랜드 전략 전문가로써 이 이상 동의할 수 없네요.)

** 판매의 기본은 좋은 아이템을 훌륭한 경험으로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입문자에게는, 그리고 본업이 아닌 사업 안착의 의미에서 위탁판매를 보고 계신다면 제가 알려드리는 쿠팡, 스마트스토어에 대량등록 (도매창고, 오너클랜 서비스를 통해) 을 통해 시작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사업이 어느 궤도에 올라가며 탄성을 받는다면 그때에는 본인만의 아이템을 갖고 강화하는 것이지요. 처음부터 나만 갖고 있는 아이템으로 출발하려고 한다면, 수익이 10만원도 생기기 전에 지쳐 쓰러지고 말 겁니다. 게다가 본업이 아니라면 더더욱 이 사업에 매력을 느끼지 못하고 나가 떨어질 확률도 많다고 생각해요.

10.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라. 고객에게 집중해라. (더이상의 말이 필요 없습니다. 작가는 독자를, 유튜버는 구독자를, 브랜드는 소비자를, 연설가는 청중을 가운데에 두어야 합니다.)


 

 

 

blog.naver.com/creatorma/222097469533

 

스마트스토어 온라인 위탁판매의 달인이 되는 10가지 방법 (feat. Quora)

저는 Quora 에서 위탁판매 관련 인기글을 구독하고 있어요. Quora 는 전세계에서 가장 큰 질의응답 사이...

blog.naver.com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