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감의 순간



 

 

2020년 1월 독립을 선포하고 작가가 되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creatorma/222068386418

 

마작가 독립의 역사, 그리고 앞으로

마작가 독립사 (獨立史)​2020년 1월 독립선언. 남들이 부러워하던 "뭔 기업 무슨 직급"이 아닌 ...

blog.naver.com

 

그리고 종종 수익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출판수입을 공개하는 이유: https://blog.naver.com/creatorma/222073281240

 

작가 수입 공개 그리고 작가가 되는 방법 (책 제작 출판하는 아주 현실적인 방법)

작가가 되고 싶으세요?​2020년 1월 독립을 선포하고 작가가 되었습니다.​https://blog.naver.com/creator...

blog.naver.com

 

저는 개인사업자를 내라고 부추깁니다. 개인사업자를 갖고만 있어도 마음가짐이 달라지고 신기한 일들이 생겨나기 때문입니다.https://youtu.be/KLZ4vwzFgJ0(추천 동영상입니다: 조회수 4만회, 좋아요 800개)

 

그리고 사업자가 물건이나 서비스를 사고 팔면, 월말에 결산을 하게 되지요.

 

 

엑셀로 매출을 정리합니다만, 세금계산서의 금액과는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어쨌든 8월 제가 온전히 책을 통해 얻은 수익은 1,381,133원이군요. 엊그제 예스24와 교보문고에 세금계산서를 발행했습니다.

 

저는 2013년에 (제가 브랜드매니저 - 차장 시절입니다) 출판사를 만들어두었습니다. 책에 대한 제 관심과 열정은 꽤 오래 되었군요. (첫 책은 2010년에 출판했습니다). 직장 다니면서 개인사업자 내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 - 수 억대 매출이 아니라면요.

 

 

* 새로 알게 된 사실: 네이버 책을 통해서 예스24나 교보문고의 책을 구매할 경우, 수수료가 붙는군요. ㅠㅠ 약 10%인 것 같습니다. 책 정가가 10,000원이라면 서점에는 6,500원 전후로 납품합니다. 즉 출판사에는 6,500원이 수입이지요. 그런데 네이버를 통하면 출판사에는 5,000원 전후의 수입이 입금됩니다. 대신 네이버라는 어마어마한 유입량을 무시할 수 없지요. 출판사 입장에서는 울며 겨자먹기입니다.

 

어떤 책이 잘 팔릴까

 

저는 두 권의 책을 팔고 있는데 지난 두 달을 통해 제가 느낀 점을 공유합니다.

 

1. 에세이는 잘 팔기 더 어렵다. 이유: 타겟층이 굉장히 특수하지 않으면, 예비 독자입장에서는 뻔한 소리일 거라고 예상하기 때문이다. 구매로 이어지지 않는다. 타겟층이 아주 세밀하거나, 아니면 스토리가 뒷목을 잡을 정도로 특이해야 한다. 혹은 작가의 인지도와 출판 후 프로모션이 남다르거나.

 

2. 실용서는 상대적으로 잘 팔기 쉽다. 이유: 내가 주고자 하는 것이 경험이 아닌 지식과 노하우이기 때문이다. 에세이와 달리 내가 줄 수 있는 것을 보여주면, 독자는 자신에게 필요한지 재빨리 알아챌 수 있다. 실용서는 "당장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필요하지 않으면 패스, 필요하면 약간의 탐색을 거쳐 구매로 이어진다.

 

3. 실용서가 잘 팔리려면? 검색어와 연관이 되어야 한다.단순한 광고비나 기존의 네이버 이웃, 인스타 팔로워, 유튜브 구독자로는 scale 이 나오지 않는다. 따라서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그 지식", "그 노하우"를 검색했을 때에 검색결과에 노출이 되어야 한다. 결국 평소에 소셜 미디어에 콘텐츠 노출을 습관화해야 한다는 말이다.

 

 자신의 블로그가 실용서 분야의 콘텐츠를 풍부하게 담고 있을수록 독자의 신뢰도는 높아지고 구매율도 높아진다.

 

 

 

내가 쓴 온라인 쇼핑몰 위탁판매 책은 광고비를 전혀 들이지 않고 이런 방식으로 창업 분야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예스24). http://www.yes24.com/Product/Goods/91471715(작가에게 더 많은 인세를 주고 싶다면, 네이버를 클릭하지 말고 예스24나 교보문고 같은 출판사 홈페이지로 가서 책을 구매해주세요!)

 

이래도 위탁판매가 어려워요?

* 구독자와 수강생들의 요청으로 쓰게 된 수익다각화의 첫단계!* 예스24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24위 등극 (2020년 7월 29일)* 왕초보도 쉽게 따라하면 수익 50만원을 만들게 되는 위탁판매 및 쇼핑몰 �

www.yes24.com

 

예를 들어, 이런 검색어로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검색을 해본다고 치자.

 

쇼핑몰 위탁판매, 쿠팡에서 물건파는 방법, 쿠팡 위탁판매, 스마트스토어 대량등록, 온라인 쇼핑몰 초보.

 

그러면 <이래도 위탁판매가 어려워요>에 대한 콘텐츠가 상위 10개 내에 노출이 된다 (제가 1등으로 노출되네요). 독자가 유입이 되고, 내 콘텐츠를 살펴본 후 구매 결정을 하게 된다. 링크를 따라 네이버나 예스24, 교보문고에 가서 책을 구입하게 된다. 덤으로 그분들 중 일부는 (아주 일부일 것으로 생각된다.) 내 블로그나 유튜브의 구독자가 되어주신다.

 

 

제 책을 읽고 위탁판매 매출을 올리고 계신 "나나"님의 블로그도 3위에 노출! 축하드려요. 바로 이런 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전자책 출판으로 수익화를 꿈꾼다면? 워드파일을 전자책으로 제작하여 출판하고 교보문고 등 서점에 ​유통시켜주는 서비스 

서비스 소개: http://festbook.co.kr

 

http://festbook.co.kr/

 

festbook.co.kr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