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감의 순간



전문가 프로페셔널의 글쓰기 방법: 4가지 팁 

자금 조달에 열심인 기업인이든, 이메일을 통해 삶을 영위하는 중간 관리자든, 강한 전문적 글쓰기는 당신의 영향력을 가속화하는데 필수적이다. 그러나 전문적인 글쓰기는 쉽지 않다. 필자가 글쓰기를 가르치는 하버드 케네디 스쿨에서 나는 전문직 종사자들이 매일 혼란스럽고 장황하며 불분명한 글쓰기를 힘들어하는 것을 본다. 다행히도, 향상시키는 방법은 간단하다: 좋은 글은 청중들이 필요로 하는 것에만 초점을 맞춘다. 더 이상은 아니다.

대학에서 글 쓰는 법을 배운 우리들 중 많은 사람들을 위해, 즉 우리가 얼마나 똑똑했는지 또는 자료를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 우리의 글이었던 곳에서 청중들을 먼저 연습하게 한다. 당신은 독자들이 중요한 정보를 먼저 공유함으로써 당신의 요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다; 문장, 단락, 그리고 문서들에서 그것을 더 높게 끌어 올린다. 이렇게 쓰는 것이 어색할 수도 있지만, 전문적인 공간에서 당신의 청중들은 바쁘다. 맨 아래 선을 앞으로 이동하십시오.

청중들에게 공감을 표시하는 또 다른 방법은 간략하게 하는 것이다. 너의 문장은 4행이니? 그들을 잘라라. 여러분은 또한 활동적인 목소리로 글을 쓰면서 간결함과 명료함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학문적 글쓰기는 수동적인 반면, 공감하는 전문적 글쓰기는 활발하다. 자주 쓰는 오행, 즉 '존재', '아니다', '그동안'과 같은 단어들을 찾음으로써 당신의 글이 얼마나 수동적인지 평가할 수 있다. 그 단어들을 찾으면, 문장을 다시 써서 긴장되고 활동적이 되도록 하라. 이것은 항상 먹히지는 않겠지만, 자주 먹히는데, 그 문장들을 다시 쓸 때, 당신은 당신의 작품을 더 짧게 만들 것이다.

또한 배타적으로 쓰지 말고 포괄적으로 쓰도록 하라. 당신의 상사(예정 청중)는 당신의 사용 용어와 두문자어를 모두 알 수 있지만 그녀가 인사부에 신규 채용 가능성에 관한 이메일을 보내는데 그들이 당신의 전문용어에서 제외되면 어떻게 되는가? 당신은 의사소통을 잘못하거나 심지어 잘못된 사람을 고용하는 것으로 끝날 수도 있다. 항상 "똑똑한 초보 청중"을 위해 쓰십시오. – 일반적으로는 똑똑하지만 구체적으로 무엇을 언급하는지 모르는 청중. 두문자어는 피하고 모든 용어를 정의하라; 독자들이 모르는 경우 바보라고 느끼거나, 보고서나 이메일을 통해 무언가를 찾도록 다른 사람에게 시키지 않았으면 한다. 그들은 돌아오지 않을지도 모른다.


마지막으로 청중을 잘 알면 글쓰기가 더 좋아질 것이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반드시 그들에 대해 배워라. 만약 그들이 바쁜 학교 교육감이고 조기 교육(당신의 주제)이 그들의 리스트에서 낮다면, 간단히 말해라. 그들이 인권을 중시한다고 주장하지만 관심을 실천에 옮기지 않은 의회주의자라면, 그들에게 영향을 미칠 설득력 있는 자료의 한두 가지 항목을 찾아내고, 그 이상은 찾아내지 못한다. 더 개방된 녹지공간을 옹호하는 데 관심이 있는 시의원이지만 주차비 지원이 끊길 것을 우려한다면 다른 도시의 안심도 제공하라. 즉, 당신의 청중이 알고, 신경 쓰고, 두려워하는 것을 파고들어 그 점에 대해 쓰도록 하라.

내가 말하는 "청중 중심적 글쓰기"에 대한 이러한 변화는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한다. 능동적인 목소리를 위해 수정하고, 단어를 줄이며, 단순화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러나 대부분 그것은 사고방식의 전환이다. 왜냐하면 좋은 전문적 글쓰기는 독자들에게 공감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런 유형의 글은 더 읽기 쉽고, 나아가 작가가 원하는 변화를 만들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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