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감의 순간



내 적성과 천성 그리고 내 기질에 맞는 창업을 할 수 있을까?

 

1편에서는 쇼핑몰 카테고리를 시험지 삼아 내 사업분야를 찾아내는 방법을 공유했습니다. 내 성격이나 관심사에 비추어 보면서, 내가 창업해서 성공할 수 있는지를 미리 알아보는 방법이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내 적성과 천성에 맞는 틈새시장 찾기 - "쇼핑몰"의 카테고리를 주목하라

직장인 창업의 틈새시장을 찾는 방법 - 내 상업적 정체성은? 은퇴 후 사업을 계획하는 중년, 부업을 원하는 주부, 창업과 독립을 꿈꾸는 직장인, 경제적 재기를 원하는 경력단절녀 경력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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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또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선택지로 생각하면 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흔한 말로 네이버 카페 다음 카페에 자신을 대입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왜냐면?

 

1. 사업은 타겟이 명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훌륭한 마케팅 교과서와 구루들이 그렇게 말합니다. 타겟이 좁고 분명해야 합니다. 그래야 그들이 원하는 것에 귀 기울이고, 그들이 필요한 것을, 그들이 선호하는 방식으로, 그들에게 팔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타겟팅이 빠진 마케팅은 한 낱 기술과 테크닉일 뿐입니다.

 

관련 글은 "알기 쉽게 말하는 이게 전략이다"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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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은 어디 있습니까? 서류 뭉치나 조사 보고서에 있지 않습니다. 타겟은 사람들입니다. 게다가 모여있는 사람들입니다. 왜냐면 그들의 가치관이나 라이프스타일이 비슷하기 때문에 서로 공감하고 공유하는 속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사람들이 어디에 있을까요? 네이버나 다음 카페에 "모여" 있습니다.

 

2. "내가 그들에게 영향력을 줄 수 있는가?" 이 질문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나 다음 카페에서 카테고리를 보세요.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이 이렇게 많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모임은 저마다의 열정과 의미가 들끓는 곳입니다. 어느 하나 허투루 존재하는 법이 없습니다. 

 

 

카테고리가 많지만 다 들어가보셔야 합니다. 

 

중요한 일이니까요 - 나 자신을 알 수 있게 해주고,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을 알게 해주고, 내가 돈 벌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니까요. (추천영상 탁월하려면 내 천성을 찾아라, 그리고 그 방법 youtu.be/m2g2IG5jduk)

 

 


이런 질문을 통해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나만의 틈새시장을 찾게 해주는 질문리스트

 

1.  이 모임, 커뮤니티, 트라이브 사람들을 나는 좋아할 수 있을까? 

 

2. 이 모임에서 추구하는 것들을 지금 나는 좋아하는가? 

  - 가치, 사물 등 종합적으로 판단해보세요 

  - 앞으로 좋아할 것들 말고, 과거에, 그리고 지금 좋아해야 합니다. 앞으로 좋아하기로 마음 먹는 것과, 내 안에 이것에 대한 열정이 있느냐는 다른 문제이기 때문이지요.

 

3.  내가 알고 있는 것들로 이 트라이브 사람들로부터 공감을 얻어낼 수 있는가? 

 

4. 관심을 가졌다 아니었다가 아닌, 앞으로 꾸준히 이 분야, 이 모임, 이 트라이브에 대한 관심과 지식을 유지할 수 있는가? 

 

5. 내가 이 커뮤니티와 트라이브에서 관계를 키워나간다면, 이 사람들에게 뭔가를 팔 수 있을까? 

 

만약 4개 이상 Yes 라고 답했다면, 그 분야는 바로 여러분의 틈새시장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 안에서의 관계를 키워가고, 공감을 얻고, 도움을 주기 시작하세요.

그리고 언젠가부터는 그 도움이 코칭이나 상품으로 바뀌도록 서서히 퍼스널 브랜딩을 강화시키세요.

 

왜냐구요? 

 

뭔가를 팔고싶은 분들께 하는 조언입니다. 파는 것이 인간이고, 판매와 영업은 섹스와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판매 행위가 없는 비판매 영업, 비판매 세일즈의 핵심은 브랜딩입니다. 브랜드 전략은 한 마디로 하면 포지셔닝입니다. 잘 다듬어진 포지셔닝 - 나만의 분야와 나라는 사람이 갖는 상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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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를 팔고싶은 분들께 조언: 파는 것이 인간이다 & 판매는 섹스다

#마작가입니다.​많은 분들이 책을 읽고 포스팅을 하시는데 저는 책을 읽기 전에 포스팅을 하네요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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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해 보이는 이 테스트는 꼭 한번 해볼만 합니다.

 

자신의 관심사와 정체성 나아가 잠재 타겟까지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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